신규 회원가입 유도 및 독서 활성화 추진
  • ▲ 천안시도서관본부 모습.ⓒ천안시
    ▲ 천안시도서관본부 모습.ⓒ천안시
    충남 천안시도서관본부(본부장 원종민)는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천안시 도서관 방문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도서관 방문을 유도하고 책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뉴비 산책(冊)단’ △‘책프닝 모집 이벤트’ △‘네이버 MY플레이스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뉴비 산책(冊)단)’은 책을 대출하고 반납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책을 끝까지 읽지 않더라도 도서관에 방문하는 것에 의미를 둔다.

    도서관 신규 회원이 첫 대출 도서를 촬영해 네이버폼을 통해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7월까지 운영된다.

    ‘책프닝 모집 이벤트’는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며, 시민들이 도서관과 관련된 추억, 일화, 인연 등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수집된 사연은 도서관 홍보 콘텐츠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네이버 MY플레이스 리뷰 이벤트’는 천안지역 9개 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한다. 

    도서관 방문 후 네이버 MY플레이스에 리뷰를 남기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독서용품, 편의점 쿠폰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자 시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캠페인이 시민들의 도서관 방문을 활성화하고 성인 독서율 향상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 확산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 천안시도서관본부 뉴비 산책(冊)단 홍보문.ⓒ천안시
    ▲ 천안시도서관본부 뉴비 산책(冊)단 홍보문.ⓒ천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