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대학교 예술대학 신관.ⓒ청주대
    ▲ 청주대학교 예술대학 신관.ⓒ청주대
    청주대학교(김윤배 총장)는 2025학년도 예술대학 디자인학과 신입학 수시전형에서 정원 내 창의면접전형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창의 면접 전형을 실시하는 학과는 시각디자인학과(3명), 공예디자인학과(3명),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5명), 산업디자인학과(3명) 등 총 4곳이다.

    해당 전형은 교과성적 70%, 면접 30%를 반영하며 자기소개서를 제출하지 않고, '학과별 지원동기', '장래희망', '대학생활 중 학업계획' 등과 같이 일반적인 문제위주로 고교 교육과정을 이수한 보통의 학생들이 응답할 수 있는 수준의 질문을 통해 선발한다.

    청주대 김경식 예술대학장은 "이번에 처음으로 실시되는 창의면접전형을 통해 창의성과 인성, 태도, 성장 가능성을 갖춘 인재가 많이 지원하길 바라며 그동안 훌륭한 성과를 지속해 온 예술대 디자인학과들이 새로운 인재를 통해 한 번 더 발전하기를 기대한다. 학생이 가고 싶은 대학, 학부모가 보내고 싶은 대학을 위해 예술대는 끊임없이 고민하고 학생들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주대는 이번 창의 면접 전형 시행을 통해 앞으로 디자인 분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창의적 사고력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