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2024 여름방학 가족문화예술체험
  • ▲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에서 '2024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체험'에 참가한 가족이 작품을 만들고 있다.ⓒ음성군
    ▲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에서 '2024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체험'에 참가한 가족이 작품을 만들고 있다.ⓒ음성군
    충북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채민자)은 오는 31일까지 음성 관내 희망 47가족을 대상으로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에서 '2024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체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문화예술을 통해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교육지원청과 지역 협력을 통한 문화예술교육 지원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가족과 함께하는 이 행사는 음성군 유·초등학교 학생(유아)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15개 체험프로그램 중 2개의 프로그램을 선택해 직접 작품을 만들거나 채색하는 등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매년 참가하는 어린이들과 학부모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품바캐릭터 쿠키 ▲품바캐릭터 티셔츠 ▲캐릭터 무드등과 파우치 ▲플레이팅 도마 ▲우드버닝 다용도 꽂이 ▲데코파쥬 기법 바이올린 시계 ▲스텐실 마 가방 ▲폐전선 업사이클 목걸이 ▲황동판 키링 ▲라탄 타원형 바구니 ▲업사이클 라탄 다육화분 ▲한지 사각접시 ▲한지 휴지케이스 ▲양말목 드림캐처 ▲재생종이 물병가방 등 참가자가 직접 만들거나 꾸밀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방학을 맞이하여 아이들과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겁게 보낸 특별한 시간이었다", "바쁜 일상생활을 뒤로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게 돼 좋았고,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됐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채민자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적극 협력으로 교육과 문화예술을 접목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으로 일상 속 문화예술교육 기회 확대에 노력할 것이며,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 신장과 전인적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