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당경찰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은 12일 청주시의회 임시청사에서 의회체험과 견학을 했다.ⓒ청주시의회
    ▲ 상당경찰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은 12일 청주시의회 임시청사에서 의회체험과 견학을 했다.ⓒ청주시의회
    청주시의회(의장 김현기)는 12일 청주시의회 임시청사에서 상당경찰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을 대상으로 의회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상당경찰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은 경찰의 학교폭력 예방 등 청소년보호 정책 수립 시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직접 참여하도록 하는 제도로써 상당구에 있는 중고등학교 학생 6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청소년 정책자문단은 다양한 경험과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기 위해 시의회에 방문했다. 

    정책자문단은 의회 홍보영상 시청 및 본회의장을 둘러보고 사진 촬영을 하며, 자유롭게 의회를 견학했다.

    김현기 청주시의회 의장은 “촉법소년 범죄 등 청소년 범죄가 최근에 큰 이슈로 떠오르는 가운데 청소년 정책 자문단원들이 청주의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주고 정책제언을 해 청소년 범죄 예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써달라”며 “청주시의회에서도 청소년 보호를 위해 고심하고 청소년 범죄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