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인력개발사업단은 8월 6일 청주공업고등학교와 직업계고 졸업생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청주상공회의소
    ▲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인력개발사업단은 8월 6일 청주공업고등학교와 직업계고 졸업생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청주상공회의소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차태환) 충북인력개발사업단은 6일 청주공업고등학교 교장실에서 청주지역 집업계 고등학교 졸업생의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청년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유기적 연계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청주지역 직업계고 졸업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인력개발사업단 최상천 단장은 “청주공업고등학교에서 운영중인 고졸자 후속관리지원모델 개발사업과 연계한 신규사업을 공동 발굴할 예정”이라며 “청년도전지원사업, 청년성장프로젝트 등 직업계고교 졸업 미취업자를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 또한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상공회의소는 지난해 청년도전 지원사업과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경험으로 2024년 고용노동부 신규사업인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지원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청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 또는 성안길에 위치한 청년카페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