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중심 글로벌 진출·협력 사업 1686억 등딥테크 분야 민간 연계 R&D 투자 대폭 확대
  • 중소벤처기업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7일 총 1조4097억 원 규모(신규과제 4584억원)의 R&D 사업에 대한 2024년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 통합 공고를 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R&D 사업은 올해 대규모의 사업구조 개편을 통해 투자 효율성을 제고하고, 딥테크 분야에서 민간연계 R&D 투자를 대폭 확대하고, 전략기술 분야 및 글로벌 진출‧협력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선정 방식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과도한 중복(다수) 지원을 사전에 방지하는 등 지원체계를 보다 전략적이고 혁신적으로 개편키로 했다.

    기술개발 지원사업으로 민간중심 글로벌 진출.협력중심 R&D 사업에 1686억원, 전략 기술 분야 R&D에 621억 원, 혁신기업의 글로벌 진출·협력 R&D에 267억 원, 지역의 기술우수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기회 확대를 위해 518억 원을 지원한다.

    R&D 선정평가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유사‧중복 지원 방지를 위한 검증 체계를 강화하는 등 R&D 사업 운영 내실화를 위한 제도개선도 추진한다.

    정선욱 충북중기청장은 "올해는 중소기업 R&D 성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 R&D 사업이 대대적 구조 개편과 제도혁신이 동시에 이뤄지는 만큼 글로벌 기술력 확보와 국가 경쟁력이 향상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