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충북지역정보화위원회 개최…6개분야 107개 사업 확정
  • ▲ 충북도청 전경.ⓒ충북도
    ▲ 충북도청 전경.ⓒ충북도
    충북도가 지능정보기술(AI·사물인터넷·클라우드·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요구 확대에 대응키 위해 올해 지역정보화사업에 594억을 투입한다.

    도는 28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이우종 행정부지사 주재로 ‘충북도 지역정보화위원회’를 열어 정보화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107개 사업의 올해 지역정보화시행계획을 심의․확정했다.

    이날 확정된 지역정보화시행계획은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로 지능형 도정 구현’에 목표를 두고 있다.

    △첨단 정보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도정 선도 △ 디지털플랫폼 기반 정보서비스 제공 △도민과 함께하는 디지털 서비스 소통 강화 △ICT 기반 통신융합산업 서비스 제공 △정보보호 기반 확충으로 안전한 정보서비스 제공 △디지털 업무환경 기반 마련 등 6대 분야 이행과제 추진과 다양한 디지털 인프라 확보, 대도민 서비스 요구에 역점을 뒀다.

    중점 추진사항으로 전파플레이그라운드 등 전파시험 시설을 구축해 지역 중소․벤처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첨단기술을 활용한 사업을 지속 발굴한다.

    도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디지털배움터’ 확대 운영과 도민 미디어교육, 건전한 정보문화를 확산하고 정착시킬 예정이다.

    또, 디지털플랫폼 정부 추진을 위한 정보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도·시·군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통합·전환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ICT 기반 융합산업 성장을 위해 인재양성 기반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석형 정보통신과장은 “디지털 대전환기를 맞아 첨단 디지털 기술과 행정의 융합을 통해 도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로 지능형 도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