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경영(E)·사회책임 경영(S)·투명 경영(G) 의지 표명
  • ▲ 충남개발공사 노사는 3일 공사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중앙이 정완석 충남개발공사 사장.ⓒ충남개발공사
    ▲ 충남개발공사 노사는 3일 공사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중앙이 정완석 충남개발공사 사장.ⓒ충남개발공사
    충남개발공사는 공사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해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한다고 3일 선언했다. 

    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3일 ESG 경영 추진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는 ‘ESG 경영 선포식’을 노사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 노사는 ‘친환경 경영(E)·사회 책임 경영(S)·투명 경영(G)으로 도민에게 신뢰받는 충남개발공사 구현’이라는 ESG경영 목표를 발표했다.

    지속 가능한 공사 경영을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ESG 선언문을 채택해 △ESG 적극 실천을 통한 지속 가능 발전과 지역사회 환원에 기여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녹색경영 △협치의 의사결정 등의 실천의지를 다짐했다.

    공사는 앞으로 ESG경영 분야별 전문가를 자문단으로 구성해 공사의 ESG경영 실행과제를 발굴·이행해 나갈 계획이다.

    정석완 사장은 “지속 가능 경영에 대한 요구가 확대되는 상황에서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ESG경영을 실천하여 도민에게 신뢰받는 충남 제1의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ESG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