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정문.ⓒ충북보과대
    ▲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정문.ⓒ충북보과대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11일 교육부가 공시한 고등교육기관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취업률 79.2%를 기록하며 전문대학 취업률 전국 2위를 차지했다. 

    충북보과대의 이번 취업률은 전년대비 2.3% 상승한 성과이며, 전국 전문대학 평균 취업률 68.7%에 비해 10.5% 높은 수치다. 

    충북보과대는 2019년 77.7%, 2020년 76.9%의 취업률을 달성해 6년 연속 충북권 전문대학 취업률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질적 취업률로 인정되는 유지취업률 83.5%로 전국 1위(졸업생 1000명 이상 전문대학)를 기록한 바 있다.  

    이러한 높은 취업률은 학과별 차별성과 학생 맞춤형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청년 취업역량강화사업 △ 사회맞춤형사업(LINC+)을 꼽을 수 있다. 

    900여 개가 넘는 가족회사로의 재학생 현장실습 지원과 산업체 인사가 직접 교육에 참여해 취업자 현장적응을 돕는 각종 취업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운영 또한 높은 취업률 달성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대학은 평가하고 있다.  

    이윤수 학생취업처장은 “높은 취업률을 달성한 원동력은 각종 학생 맞춤형 취업역량교육, 지역 산·학·관 협업을 통한 양질의 취업처 발굴, 창의적 전문인재 양성으로 취업·창업 제1대학 실현의 대학 비전을 이루기 위한 노력으로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 최고의 취업명문 전문대학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