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산산업고 7명·천안공업고 5명·충남해양과학고 2명 등천안여상 4명·강경상고 3명·논산여상·예산예화여고 2명 등
  • ▲ 주산산업고 학생들과 교사들이 공무원 합격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남도교육청
    ▲ 주산산업고 학생들과 교사들이 공무원 합격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남도교육청
    충남도내 주산산업고와 천안 공업고 등 직업계고 학생들이 2021년 국가직 및 지방직 9급 공무원에 33명이 최종 합격했다.

    31일 충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시행된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시험에서 △일반행정직(9명) △회계직(2명) △세무직( 3명) △공업 전기직(1명) 등 15명이 합격했다.

    합격자를 배출한 학교는 천안여자상업고(4명), 강경상업고(3명), 논산여자상업고(2명), 예산예화여자고(2명), 공주마이스터고(1명), 당진정보고(1명), 온양한올고(1명), 충남인터넷고(1명) 등이다.

    충남도청과 충남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기술계고 경력경쟁임용시험에서는 18명이 합격했으며 충남도청 지방공무원 합격자는 17명, 충남도교육청 지방공무원 합격자는 1명으로 나타났다. 

    충남도청 지방공무원에 합격한 분야와 인원은 △일반토목직(5명) △건축직(4명) △일반기계직(3명) △일반농업직(3명) △일반수산직(2명)이며, 충남교육청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에 합격한 분야는 △건축직(1명)이다. 

    합격자 배출 학교는 주산산업고(7명), 천안공업고(5명), 충남해양과학고(2명), 공주마이스터고(1명), 공주생명과학고(1명), 금산산업고(1명), 천안제일고(1명)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2030년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은 자신의 특기적성을 빠르게 찾는 것이 중요하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으로 어려운 시기에 이렇게 많은 합격자를 배출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합격자를 축하했다.

    한편 충남의 38개 직업계고등학교는 학생이 원하는 진로직업 선택을 위해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공무원시험 준비를 위한 전공동아리, 방과후 수업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