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24일 공주 중앙소방학교 방문 현장 점검
  • ▲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24일 공주 중앙소방학교 생활관에 설치된 충남 생활치료센터를 방문, 방역복 탈의실을 점검하고 있다.ⓒ충남도
    ▲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24일 공주 중앙소방학교 생활관에 설치된 충남 생활치료센터를 방문, 방역복 탈의실을 점검하고 있다.ⓒ충남도
    전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충남도가 공주에 자체 생활치료센터를 마련하고 가동에 들어갔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24일 공주 중앙소방학교 생활관에 설치한 충남생활치료센터를 방문, 시설을 점검한 뒤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91실 규모로 설치한 충남 생활치료센터에는 코로나19 확진 도민 중 경증이나 무증상자가 입소해 생활하며 치료를 받게 된다.

    총 수용 인원은 158명이며, 투입 운영 인력은 의료진과 경찰, 행정, 군인 등 44명이다.

    양 지사는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으며 도내 발생 확진자 수도 하루 30∼50명 수준을 유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생활치료센터를 가동하게 됐다”며 “확진 도민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치료를 받고 건강한 모습으로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운영 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양 지사는 또 “영유아나 어린이들이 확진됐을 경우 병원 등에 홀로 입원해 치료받기 힘든 만큼, 충남 생활치료센터에서 부모와 함께 입소해 치료받을 수 있는 가족 돌봄 체계도 만들어 가동할 것”도 주문했다.

    한편 도내 중앙사고수습본부 생활치료센터는 아산경찰인재개발원, 천안관세국경관리연수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등 3곳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충청권역 생활치료센터는 대전 LH토지주택연수원에 설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