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탄 결의문 채택… 전 군민과 ‘일본제품 물매운동’
  • ▲ 횡성군의회 의원들.ⓒ횡성군의회
    ▲ 횡성군의회 의원들.ⓒ횡성군의회

    강원 횡성군의회(의장 변기섭)가 2일 최근 일본정부의 경제 침략과 관련해 규탄 결의문을 채택하고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들어갔다. 

    군 의회는 결의문을 통해 “일본정부의 경제 침략은 강제징용 배상판결에 대한 보복행위로 대한민국의 사업주권을 무시한 행위”라며 “위안부 강제동원과 강제징용 노동자로 대변되는 어두운 과거사를 덮기 위한 반인권적, 반인도주의적 조치”라고 규탄했다.

    이어 “일본정부의 과거사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를 촉구한다”며 “경제침략 조치를 즉각 철회하고 우리 사법부의 강제동원 손해배상 판결을 존중하고 정당한 배상을 즉각 지급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저열한 행동을 하는 일본 정부의 밑바탕에는 전범국가에서 정상국가로의 전환을 염원하는 군국주의의 부활과 보수우익세력을 결집시키고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를 방해하기 위한 정치적 노림수”라고 꼬집었다.

    의회는 “일본정부가 인권을 유린한 반인륜적인 역사적 진실을 덮고자 경제침략이라는 칼을 빼들었지만 그 칼은 결국 우리가 아닌 일본을 향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변기섭 의장은 “일본정부의 경제침략은 자신들의 과거사를 덮고 부정하기 위한 파렴치한 행위”라며 “의회가 앞장서 일본정부의 경제침략이 철회될 때까지 군민들과 함께 일본 불매운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