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정부 강제징용 피해 손해 배상하고 수출규제 강화조치 즉각 철회하라”
  • 29일 원주시사회단체협의회가 원주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본경제 보복과 관련해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협의회는 일본정부의 경제보복 철회때 까지 일본제품 불매운동과 극일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원주시
    ▲ 29일 원주시사회단체협의회가 원주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본경제 보복과 관련해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협의회는 일본정부의 경제보복 철회때 까지 일본제품 불매운동과 극일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원주시

    강원 원주시사회단체협의회가 “일본정부의 경제보복이 철회될 때까지 35만 시민과 함께 일본제품 불매운동과 극일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협의회는 29일 원주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정부의 치졸한 경제보복과 독도문제를 둘러싼 일본 정부의 적반하장 식 대응에 분노를 느낀다”며 “지난 100년간 변하지 않는 일본정부와 아베집단의 저급한 행태와 침략야욕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고 규탄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일본정부는 우리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하고 강제징용 피해에 관한 손해를 배상하고 자유 시장 경제 질서 훼손과 세계 경제에 악영향을 초래할 수출규제 및 강화조치를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일본정부는 독도영유권 억지 주장을 멈추고 철저한 자기반성을 통해 일제 강점기 피해 국가와 국민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원주시와 시의회는 전범기업 물품구매 제한과 관련된 조례를 즉각 제정하라”고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