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결의문 국회사무처에 전달…서금택 의장, 당위성·필요성 ‘역설’
  • ▲ 서금택 의장을 비롯한 상병헌 교육안전위원장과 윤형권·임채성 의원 등 일행이 31일 국회사무처를 방문해 협조를 당부했다.ⓒ세종시의회
    ▲ 서금택 의장을 비롯한 상병헌 교육안전위원장과 윤형권·임채성 의원 등 일행이 31일 국회사무처를 방문해 협조를 당부했다.ⓒ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31일 여의도 국회사무처를 방문해 세종의사당 설치에 대한 국회 차원의 협조체계를 당부했다.

    서금택 의장을 비롯한 상병헌 교육안전위원장과 윤형권·임채성 의원 등 일행은 이날 오후 국회사무처와 운영위원회를 방문하고 ‘국회분원 설치 촉구 결의문’을 전달했다.

    이어 서 의장은 한공식 국회사무처 입법차장을 만나 국회 분원 설치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역설했다.

    서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정치와 행정의 이원화로 국정운영의 비효율을 해소하고 행정수도 시대를 단계적으로 준비하려면 국회 분원은 필수적”이라며“연내 국회분원 설치 연구용역 예산을 집행해 세종시가 앞으로 행정수도로 온전히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강조했다.
     
    또 서 의장 등 세종시의회 방문단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면담하고 국회분원과 KTX 세종역 설치 등 주요 현안들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서 의장은 “결의문 전달은 세종시의회 차원에서 국회분원 세종의사당 설치에 대한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한 것”이라며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실질적인 지방자치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논의가 더욱 구체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지난 제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및 미 이전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 촉구 결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