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최고기온 대전·청주·공주 13도, 충주·제천·계룡 14도
  •  

  • ▲ 청주 무심천 갈대 모습.ⓒ김정원 기자
    ▲ 청주 무심천 갈대 모습.ⓒ김정원 기자

    충북지역은 12일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오후 사이에 가끔 비가 오겠다.

    낮부터 오후까지 예상 강수량은 5mm 내외이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낮 기온은 크게 떨어져 평년보다 5~9도 가량 낮겠고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 12도, 충주·증평·단양 11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진천·영동 13도, 충주·제천·보은 14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한편 13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산간지역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해야겠다.

    또한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12일 밤부터 13일 아침 사이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대전·세종·충남지역은 12일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낮 한때 비가 오겠다.

    예상 강수량은 5mm 내외이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낮 기온은 크게 떨어져 평년보다 7~9도 가량 낮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쌀쌀하겠다.

    아침 최저기온 대전·아산·부여 11도, 세종·계룡 9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세종·공주 13도, 아산·금산·계룡 14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충남 남·북부 앞바다 파도의 높이는 0.5~2.0m이다.

    한편 13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일부 내륙과 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해야겠다.

    12일까지 충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12일 밤부터 13일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서해 중부 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12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