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세종 고속도로 청주경유 설명·산업단지 통합 ESS 구축사업 80억원 요청 등
  • ▲ 이승훈 충북 청주시장(가운데)이 19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서울~세종 고속도로 청주경유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있다.ⓒ청주시
    ▲ 이승훈 충북 청주시장(가운데)이 19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서울~세종 고속도로 청주경유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있다.ⓒ청주시

    이승훈 충북 청주시장이 19일 기획재정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를 방문해 각종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국비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했다.

    이 시장은 기재부 박춘섭 예산실장을 만나 서울~세종 고속도로 청주경유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도 25호선(지북동~고은사거리) 도로 확장공사 설계비 10억원 등에 국비지원을 요청했다.

    이어 국토부를 방문한 자리에서도 같은 사업에 대해 주문했다.

    또한 환경부에서는 산업단지 완충 저류시설 설치사업 설계비 11억원, 청주 공공하수처리시설 차집관로 개량사량 사업 39억원, 청주오창테크노폴리스 공공폐수처리시설 설치 설계비 5억원 등을 요청하고 설명했다.

    산업단지 통합 ESS 구축사업 80억원, 반도체융합부품 실장기술 지원센터 구축사업 15억원 등에 대해서는 산자부를 방문해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이 시장은 “앞으로도 사업 담당 중앙부처와 기재부를 수시 로방문해 지역현안 사업의 필요성 및 시급성을 설명할 것”이라며 “지역 국회의원은 물론 출향 인사들에게도 협조를 요청하는 등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