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청대 전자정보박람회 장면.ⓒ충청대
    ▲ 충청대 전자정보박람회 장면.ⓒ충청대


    충청대는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11일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도서관 로비에서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서관 정보박람회는 충청대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전자책(e-book), 동영상강좌(e-learning), 간행물 원문서비스(e-journal) 등에 대해 해당 업체 관계자들이 직접 이용안내 및 시연을 실시하는 행사다.

    충청대는 홈페이지에 교보문고, 우리전자책, 북큐브의 전자책서비스(e-book)와 에듀윌(공무원시험), 다락원(외국어), 아이티고(IT자격증), 주경야독(국가기술자격증) 등의 동영상강좌 서비스, 한국학술정보 KISS, 교보문고 스콜라 등의 학회지 및 간행물 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 관계자는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 및 전자정보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전시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학생들은 도서관 홈페이지에 제공하는 전자책, 외국어, 국가기술자격증, IT 자격증, 9급 공무원 시험 동영상 강좌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전시회를 관람한 학생 중 추첨을 통해 블루투스 스피커, 무선 마우스, 휴대폰 보조 배터리, 문화상품권 등도 증정했다.

    충청대는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률 제고를 위해 매년 독서토론모임, 다독왕 선발대회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