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산 킨텍스 일대에 마지막 주거 복합단지가 공급된다.
이 단지는 호수공원의 명품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는 한류월드 내 마지막 아파트 인데다 굵직한 개발호재들이 속도를 내고 있어 봄 분양시장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이달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고양관광문화단지(한류월드) 도시개발구역 M4블록에서 주거복합아파트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3개동으로 전용면적 84~153㎡, 총 299가구로 이뤄진다.
전용면적 별로 살펴보면 △84㎡A 125가구 △84㎡B 72가구 △84㎡C 72가구 △104㎡ 26가구 △137㎡ 1가구 △153㎡ 3가구 등 총 6개 주택형으로, 전용 84㎡가 전체의 90%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전용 137㎡ 1가구와 153㎡ 3가구 등 총 4가구는 펜트하우스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는 단지가 북동측의 일산 호수공원과 남측의 한류천 수변공원과 마주하고 있어 수려한 공원 조망은 물론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이 곳은 우수한 교육환경도 자랑한다. 2019년 3월 개교 예정인 한류초가 단지 바로 맞은편에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인근에 주엽초, 경기영상과학고, 한수초, 한수중 등이 위치해 있어 자녀를 가진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현대백화점, 이마트타운, 롯데빅마켓, 이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킨텍스 전시장 등 문화시설이 반경 1㎞ 이내에 있어 주거편의성이 매우 높다.
교통 또한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GTX(킨텍스~삼성역 36.5㎞) 킨텍스역(가칭)이 당초보다 1년 앞당긴 2018년 착공에 들어가 2023년 개통 예정이어서 이를 통해 환승 없이 서울 삼성역까지 23분 이동이 가능하다. 기존 지하철 3호선 주엽역을 통해 삼성역까지 1시간 18분 걸리던 것을 1시간 가량 단축할 수 있어 서울 강남권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한류월드 도시개발 사업 구역 내 마지막 아파트 단지로 희소성이 높고, 주변에 이미 빛마루 디지털 방송 콘텐츠 지원센터, 엠블호텔 등 업무 및 숙박시설이 완공된 것을 비롯해 EBS 통합사옥과 JTBC제작지원센터도 입주할 예정으로 직주근접 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뷰는 주상복합 4~5Bay 남향 위주, 판상형 평면을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실내에는 알파룸, 베타룸, 대형 현관, 드레스룸 등 공간활용을 높이는 주거트렌드를 반영한 신평면과 주거서비스를 제공한다.
100% 지하주차설계로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안전한 생활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경로당, 주민회의실, 독서실,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커뮤니티를 조성했다.
단지 주변으로 이미 조성된 킨텍스 지원활성화 시설을 시작으로 GTX, 한류월드, 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문화콘텐츠밸리, 장항지구 등의 굵직한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또한 판교테크노밸리와 같은 미래형 자족도시로 개발되는 약 82만㎡ 규모의 ‘일산테크노밸리’도 조성된다. 일산테크노밸리는 △VR콘텐츠산업, △방송영상장비 및 관련 콘텐츠 산업 △첨단의료산업 △의료관광 등의 중심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경기도는 일산테크노밸리가 조성될 경우 약 1조6000억원의 신규투자와 조성 완료 후 1900여개의 기업 유치로 약 1만8000명의 직접고용 유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류월드 부지 남측 70만㎡ 부지에 방송시설, 문화시설, 복합시설, 상업시설 등이 들어서는 ‘방송영상문화 콘텐츠밸리’가 오는 2022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며, K-POP 공연장을 비롯해 한류를 소재로 한 놀이문화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K-컬쳐밸리’도 지난해 착공에 들어갔다.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 관계자는 “호수조망 입지에 풍부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상품까지 이미 입소문을 타고 분양 전부터 문의하는 수요자가 많다”며 “한류월드 개발, GTX, 일산테크노밸리 등 굵직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높아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동 785-3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2019년 10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