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훈 시장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
-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단 및 지방분권 개헌 특별위원회의가 10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내 직지룸에서 시도 지역협의회장 등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민선6기 3차년도 제5차 공동회장단회의 및 지방분권 개헌 특별위원회의가 개최돼 당면한 지방 공동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협의회 부회장인 이승훈 청주시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우리시를 방문해 주신 각 지역대표회장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민선6기 3년차에도 공동회장단이 주축이 돼 우리가 당면한 과제를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고 지방분권 개헌 논의를 통해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협의회는 개헌과 대선이 맞물린 정국에서 지금까지 지방분권개헌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앞으로 지방분권개헌의 추진방향과 전략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한편 민선6기 3차년도 협의회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살펴보고 협의회기금규정 개정 및 이자발생분 일반회계 전출을 심의했다.
또한 협의회 차원에서 ‘지방자치 발전 공약사항’을 선정해 대선 의제화 및 공약화를 집중 추진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이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허철훈 선거국장이 참여해 한달앞으로 다가온 제19대 대통령 선거의 공정하고 차질없는 선거관리를 위해 시장군수구청장들의 많은 협조와 지원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