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병용 서장과 이마트 관계자들이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패 제막식을 하고 있다.ⓒ제천경찰서
    ▲ 전병용 서장과 이마트 관계자들이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패 제막식을 하고 있다.ⓒ제천경찰서

    충북 제천경찰서가 이마트 제천점 주차장을 ‘범죄예방 우수주차장’으로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경찰은 5일 제천시 강제동 이마트 제천점 현관에서 전병용 서장, 이마트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천경찰서 1호 인증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패 제막식을 가졌다.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은 대형마트·아파트 주차장 등 여성상대 강력범죄가 우려되는 주차장을 대상으로 조명, CCTV 등 시설을 보완하는 등 자발적인 범죄예방 환경 개선을 유도하고자 시행하는 제도다.

    경찰은 △관리운영체계 △감시성 △접근통제 △영역·활동성 △방범·안전시설 △특수 방범시스템 등 전반적인 환경 진단을 통해 인증하는 것으로 2년마다 재진단한다.

    이마트 제천점은 제천경찰서 1호 인증시설인 동시에 충북 도내에서도 처음으로 인증 받아 고객유치 차원에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병용 경찰서장은 “함께하는 치안, 안전한 제천을 위해 범죄예방 환경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