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2일 권선택 대전시장이 12일 호주 그래함쿼크 브리즈번 시장과 접견하고 있다.ⓒ대전시
    ▲ 12일 권선택 대전시장이 12일 호주 그래함쿼크 브리즈번 시장과 접견하고 있다.ⓒ대전시
     
    대전시는 권선택 시장이 12일 2017 아·태도시정상회의(APCS) 개최 협력방안 협의차 대전을 방문 중인 호주 그래함 쿼크 브리즈번 시장을 만나 2017 APCS 성공 개최를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권 시장은 APCS 국제회의 창립도시이자 자매도시인 브리즈번시의 그래함 쿼크 시장과 공동으로 브리핑을 갖고 ‘2017 APCS’ 개최 준비 상황을 설명했다.

    쿼크 시장은 “2017년은 APCS 대전 개최와 동시에 자매결연 15주년이 되는 매우 의미있는 해인 만큼 그간 상호 협력관계 전환점을 모색해 보고 나아가 아·태지역 미래발전 패러다임을 구상하기 위해 대전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양 시장은 2002년 자매결연 체결 후 그간 청소년, 교육, 문화교류로 심화된 상호 협력관계를 2017 APCS을 통해 아․태지역을 주도하는 협력 파트너 관계로 한 단계 발전시켜나가기 위해 브리즈번의 APCS 개최 지원 등 상호 행사준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정재용 대전시 국제협력담당관은 “2017 APCS에 참가하는 100여개 아․태지역내 주요도시들 대상으로 첨단과학도시 ‘대전’을 널리 알리고 관내 우수기업 판로확보 등 절호의 기회로 활용키 위해 남은 기간 동안 행사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