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2일 정상혁 보은군수(왼쪽에서 세번째)와 충청대 김홍수 산학협력단장이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대학교
    ▲ 22일 정상혁 보은군수(왼쪽에서 세번째)와 충청대 김홍수 산학협력단장이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대학교


    충청대학교는 22일 보은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사업 운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충청대는 보은군이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단체급식소의 체계적이고 철저한 위생 및 영양관리을 위해 실시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사업자 공모를 실시, 충청대 산학협력단을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보은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 운영기간은 이달부터 오는 2018년까지다.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명 미만의 어린이 급식시설을 대상으로 위생 및 영양관리 지원사업을 실시하게 된다.

    주요사업은 △어린이급식 식단 개발 △영양 및 식사 지도 △영양관리 교육자료 개발 및 지원 △영양‧위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보은군에는 20명 이상 100명 미만으로 단세급식시설이지만 영양사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 급식시설 16곳에 어린이는 700여 명이다.

    한편 충청대와 보은군은 22일 보은군수실에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운영 협약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