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시 3월 확대간부회의ⓒ대전시
    ▲ 대전시 3월 확대간부회의ⓒ대전시
    권선택 대전시장이 민선6기 시민약속사업 중 하나인 대전의료원 설립 추진이 미진한 것에 대해 강도 높게 질타하고, 가시적 성과 도출을 위해 새 틀을 만들어 추진할 것을 강력 주문했다. 

권 시장은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3월 확대간부회의에서 “민선6기 출범과 동시에 의료원 건립을 위한 워킹그룹, 추진단 등을 만들었는데 진전된 것은 거의 없다”며 “최근에 2022년에야 착공이 가능하다고 보고를 받았는데, 이는 납득할 수 없다”고 강한 어조로 유감을 표명했다. 

이어 권 시장은 “책임선상에 있는 분들이 그동안 무슨 일을 했는지 묻고 싶다”고 질타했다. 

권 시장은 “의료원 설립은 정부의 예타, BTL 등 절차가 복잡한 내용이 많다”며 “미리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충분히 예측해 상황에 대응했어야 했고, 앞으로 조기에 착수할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또 이날 권 시장은 스마트트램의 조기 착공도 주문했다.  

스마트트램은 당초 2021년 착공을 목표로 현재 기본계획 연구용역이 진행 중이다. 

권 시장은 “스마트트램을 통해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의 확고한 추진의지를 다지고, 정책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다”며 “노선은 교통 소외지역을 우선에 두면서 수요와 기존 교통망과의 연계성도 확보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권 시장은 최근 유성구 선거구 증설, 도청이전특별법 개정안 국회 법사위 통과 등의 성과를 높게 평가하고 함께 노력한 시민과  관계자들을 치하했다.  

선거구 증설에 대해 권 시장은 “이는 단순히 의석 한 개를 추가 확보한 것을 넘어 지역의 정치역량을 키웠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또 도청이전특별법 개정안에 대해서는 “이번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 우리시는 옛 충남도청 부지를 무상양여나 임대를 받을 수 있고, 영구시설물 축조도 가능해진다”며 “이를 계기로 원도심 활성화를 한 층 도약시키자”고 말했다. 

이밖에 권 시장은 홍도육교 철거와 BRT 개통에 따른 교통대책 마련, 대전시티즌 1부 리그 복귀 노력, 국가안전대진단 철저 등 시정현안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