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생·지방소멸부터 민생 현안까지 군정 전반 공모우수 제안 최대 200만 원 시상
  • ▲ 2026년 금산군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 홍보물,ⓒ금산군
    ▲ 2026년 금산군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 홍보물,ⓒ금산군
    금산군이 저출생·지방소멸 대응과 청년·소상공인 민생 문제 해법을 군민의 아이디어에서 찾는다. 

    또 군은 ‘2026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실행력 있는 정책 제안을 모집한다.

    금산군은 오는 2월 13일까지 군정 전반을 주제로 ‘2026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저출생·지방소멸 대응 △청년·소상공인 민생 △행정·복지 사각지대 해소 △사회기반시설 조성 △군 발전 정책 등이다.

    참여 대상은 금산군에 주민등록이 있거나 지역에서 생활하는 직장인·학생·공무원이다. 

    접수는 온라인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과 군청 1층 로비에 설치되는 공모함을 통해 가능하다.

    제안은 실행 가능성, 창의성, 효과성·효율성, 적용 범위, 지속 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결과는 3월 중 발표된다. 

    우수 제안에는 △대상 200만 원 △금상 100만 원 △은상 50만 원 △동상 30만 원 △장려상 10만 원이 수여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했다”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