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볼로냐 박람회’ 성과…수출 상담 566억 원, 계약 150억 원 달성도내 화장품업체 7개사, 유럽시장에 K-뷰티 경쟁력 입증
  • ▲ 충북도가 화장품 분야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이탈리아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박람회(Cosmoprof Worldwide Bologna)’에 도내 화장품업체 7개사를 지원해 수출상담 266건 3799만8000 달러(한화 566억 원), 수출계약 107건 1010만4000 달러(한화 150억 원)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며 충북 K-뷰티의 경쟁력을 세계에 알렸다.ⓒ충북도
    ▲ 충북도가 화장품 분야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이탈리아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박람회(Cosmoprof Worldwide Bologna)’에 도내 화장품업체 7개사를 지원해 수출상담 266건 3799만8000 달러(한화 566억 원), 수출계약 107건 1010만4000 달러(한화 150억 원)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며 충북 K-뷰티의 경쟁력을 세계에 알렸다.ⓒ충북도
    충북도가 화장품 분야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이탈리아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박람회(Cosmoprof Worldwide Bologna)’에 도내 화장품업체 7개사를 지원해 수출상담 266건 3799만8000 달러(한화 566억 원), 수출계약 107건 1010만4000 달러(한화 150억 원)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며 충북 K-뷰티의 경쟁력을 세계에 알렸다고 24일 밝혔다.

    1967년부터 개최된 ‘이탈리아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박람회’는 50년 이상의 오랜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코스메틱 박람회로서 금년에는 지난 20~22일 3일간 개최됐으며, 세계 70여 개국 약 3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해 화장품뿐만 아니라 미용기기, 네일 등 화장품과 뷰티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행사로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도내 기업 7개사는 △랩인큐브(스킨부스터) △레보아미(앰플) △메디아크(크림, 멀티밤) △바이오글로리우스(기초화장품) △에버바이오(인조속눈썹) △에이치피앤씨(기초화장품) △팜스킨(마스크팩, 앰플) 등으로 친환경 화장품 및 기능성 스킨케어·차세대 색조 제품 등 유럽시장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바이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레보아미는 총 835만여 달러(한화 124억) 규모의 상담 실적을 기록하며 유럽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했고, 바이오글로리우스는 100만 달러(한화 14억 원) 규모의 MOU를 성사시키며 글로벌 판로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

    한편, 충북도는 국내 화장품·뷰티분야에서 B2B 대표 전시회로 자리매김해 금년 10월 23~25일 3일간 청주OSCO에서 개최되는 ‘2025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홍보도 병행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도내 화장품업체 7개사도 금년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에 참가해 수출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이탈리아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박람회’ 참가에 이어 충북도는 금년 7월 개최 예정인 ‘2025 미국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 국제 미용박람회’와 ‘2025 베트남 현지 수출상담회’에도 도내 화장품 중소기업들의 참가를 지원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써나 갈 계획이다.

    충북도 이동옥 행정부지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박람회에서 거둔 이번 성과는 충북 화장품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우리 도가 K-뷰티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음을 보여준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계 시장에서 도내 화장품업체들이 더욱 경쟁력을 갖고 수출 동력을 키워나 갈 수 있도록  국내외 마케팅 강화, 판로 개척 및 연구개발 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정책을 추진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