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담 인력 배치·상황관제팀 신설…재난 대응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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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공주시는 재난안전상황실에 전담 인력을 배치해 24시간 대응 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10일 밝혔다.2025년 조직개편으로 안전총괄과와 상황관제팀을 신설하고 전담 인력 3명을 배치해 연중무휴 신속 대응이 가능하도록 했다.상황관제팀은 교대 근무를 통해 재난 발생 때 현장 상황 파악, 초동 상황 보고, 긴급재난문자 발송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시는 지난해 관련 규정을 개정해 전담 인력 확보를 의무화하고, 공주소방서·경찰서 등 관계 기관과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활용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이에 따라 시는 앞으로 재난 대응 훈련을 확대하고 재난안전시스템의 상시 보안 점검을 통해 재난 예방과 대응 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정연광 시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24시간 체계 구축으로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빈틈없는 재난 관리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