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다이어트 공모전' 통해 직원 아이디어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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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청장 김형렬)은 조직 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기 위한 '일하는 방법 개선 10대 과제'를 발굴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과제는 내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업무 다이어트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주요 과제로는 간부 일정 관리를 위한 스케줄 앱 도입, 점심 및 퇴근 30분 전 부서 회의 금지, 보고 형식 간소화, 대용량 파일 공유 플랫폼 운영 등이다. 

    정시 퇴근 및 유연 근무 제도를 강화해 불필요한 야근을 줄이고, 부서 간 교차 점심식사와 협업 출장으로 소통을 촉진할 계획이다.

    김형렬 청장은 "이번 과제들은 조직의 효율성과 소통을 강화해 창의적이고 수평적인 일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