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위원 위촉, 청렴도 향상 방안 논의
  • ▲ 한국가스안전공사는 21일, 2024년 제1차 감사자문위원회를 청주에서 개최했다.ⓒ한국가스안전공사
    ▲ 한국가스안전공사는 21일, 2024년 제1차 감사자문위원회를 청주에서 개최했다.ⓒ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상임감사 임찬기, 이하 공사)는 21일 2024년 제1차 감사자문위원회를 청주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감사자문위원회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내부 감사활동에 관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자문을 통한 전문성 및 신뢰성 확보를 목적으로 운영하는 기구이다.

    공사 감사자문위원회는 경영활동, 사회책무, 안전활동 3개 분과 11개분야, 12명의 전문가로 구성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이날 위원회는 감사자문위원으로 위촉된 2명의 전문가(회계, 건축 분야)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감사자문위원회 구성 및 운영계획, 24년도 감사원, 기재부, 권익위 등 외부기관 평가 결과, 하반기 성과감사 방향 등을 보고 받았다. 

    공사 청렴가치를 제고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종합청렴도 향상방안에 대해서도 논의가 진행됐다.

    임찬기 상임감사는 “감사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업무를 추진,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 이행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