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시의회 한동순 의원은 29일 청주시의회 중회의실에서 ‘청주시 가족돌봄 청(소)년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열었다.ⓒ청주시의회
    ▲ 청주시의회 한동순 의원은 29일 청주시의회 중회의실에서 ‘청주시 가족돌봄 청(소)년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열었다.ⓒ청주시의회
    청주시의회 한동순 의원은 29일 청주시의회 중회의실에서 ‘청주시 가족돌봄 청(소)년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가족을 돌봄으로써 심리․경제적 어려움과 학업․취업 등의 발달과업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청년들에 대한 지원책을 조례로 규정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조례 제정 토론회는 청주복지재단 강시온 연구위원의 ‘가족돌봄 청(소)년 지원 필요성 및 청주시 현황’ 주제발표에 이어 김규식 청년뜨락5959 센터장, 배상철 마을N청소년 대표, 윤정자 청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홍순덕 복지정책과장, 안은정 청년정책담당관 등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다양한 지원방안을 이끌어냈다.  

    한 의원은 “현재 가족돌봄 청소년․청년을 위한 중앙부처 차원의 지원정책이 시작된 만큼 청주시 차원의 선제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토론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을 심도 있게 검토하여 실효성 있는 조례 제정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