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괴산군민장학회 이사장인 송인헌 군수와(우)와 ㈜충북소주본부장 최태웅이 장학기금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괴산군
    ▲ 괴산군민장학회 이사장인 송인헌 군수와(우)와 ㈜충북소주본부장 최태웅이 장학기금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괴산군
    (재)괴산군민장학회(이사장 송인헌)와 ㈜충북소주(본부장 최태웅)가 지난 11일 괴산군청에서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충북소주는 올 한 해 괴산군 관내에서 소비되는 시원소주 1병당 10원씩 적립한 금액을 2025년에 장학기금으로 기탁하기로 했다.

    ㈜충북소주는 지난 1월에 2023년 적립 금액인 268만6800원을 기탁했으며, 2008년부터 총 4436만6850원을 괴산군민장학회에 지원했다.

    송인헌 이사장은 “매년 괴산군의 학생들에게 많은 기회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 계시는 ㈜충북소주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기탁해주신 장학금으로 학생들이 꿈을 펼쳐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겠으며, 앞으로도 지역과 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997년 설립된 괴산군민장학회는 관내중고 미래인재 장학금 지원, 괴산고 심화학습 및 방과후 프로그램 지원, 괴산행복교육지구 운영 등 지역 우수인재 양성과 명문학교 육성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