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괴산군 기업자문위원회가 19일 2024년 첫 기업 방문 상담을 추진했다.ⓒ괴산군
    ▲ 괴산군 기업자문위원회가 19일 2024년 첫 기업 방문 상담을 추진했다.ⓒ괴산군
    충북 괴산군 기업자문위원회가 지난 19일 2024년 첫 기업 방문 상담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괴산군 기업자문위원회는 경영-행정-금융-홍보-수출-일자리-연구개발 등 7개 전문 분야의 자문위원을 2년 임기로 위촉, 주기적으로 관내 기업에 방문해 운영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분야별 맞춤 상담 및 지원을 하는 단체로, 괴산군 기업경영인협의회 이한배 회장(㈜미미식품 대표)의 주도로 조직된 기업전문 상담 조직이다.

    이날 방문 업체는 2년전 괴산 대제산업단지 내 1만평 부지에 300억 원을 투자해 2천평 규모의 자동화 생산시설을 구축해 운영 중인 ㈜대유(대표 정치훈)로, 2천여 종류의 친환경농업자재와 비료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대유는 지난 1976년에 설립하여 서울 본사, 경산 제1공장, 진천 제2공장에 이어 2021년 괴산에 제3공장을 설립·운영 중인 전국 규모의 기업으로, 단순한 농업자재 생산을 넘어서 스마트팜, 드론 등 변화하는 농업 트렌드에 맞추어 다양한 분야에 투자를 하며 베트남, 몽골, 일본 등지에 수출까지 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농자재 기업 중 하나다.

    이한배 회장은 “점점 기업 활동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관내 기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 위해 시작한 활동인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며 민관학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