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공 30년 넘은 둔산 등 대상
  • ▲ 대전시가 내년 상반기까지 준공된 지 30년이 지난 둔산 등 17개 장기택지지구를 대상으로 주민 의견 청취 등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방안을 마련에 나선다.ⓒ대전시
    ▲ 대전시가 내년 상반기까지 준공된 지 30년이 지난 둔산 등 17개 장기택지지구를 대상으로 주민 의견 청취 등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방안을 마련에 나선다.ⓒ대전시
    대전시가 내년 상반기까지 준공된 지 30년이 지난 둔산 등 17개 장기택지지구를 대상으로 주민 의견 청취 등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방안을 마련에 나선다.  

    또 주민공람, 관련 기관 협의 및 도시계획·건축공동위원회 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재정비 계획도 확정한다.

    7일 시에 따르면 이번 방안은 주민불편 해소와 지속 가능한 명품 도시로 개편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8일 중구, 9일 대덕구, 13일 서구, 14일 동구, 17일 유성구 등의 주민 의견 청취 회를 통해 인구·사회적 여건 변화를 반영해 정주 환경 개선 및 공간구조 재편 등을 마련한다.

    시 관계자는 “장기택지지구는 준공된 지 30년이 지나 시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시는 지난 2월 도시계획 전문가를 총괄 계획 가(MP)로 위촉해 대상지구의 현장답사와 기초자료를 분석해 왔고 도시계획 정비 및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구성해 전문가 자문회의를 진행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