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 동구의회는 5일 오전 10시 제264회 임시회에서 제9대 전반기 의장에 국민의힘 박영순(4선) 의원이 의장으로 선출된 뒤 임시회의를 진행하고 있다.ⓒ대전동구의회
    ▲ 대전 동구의회는 5일 오전 10시 제264회 임시회에서 제9대 전반기 의장에 국민의힘 박영순(4선) 의원이 의장으로 선출된 뒤 임시회의를 진행하고 있다.ⓒ대전동구의회
    대전 동구의회는 5일 오전 제264회 임시회에서 제9대 전반기 의장에 국민의힘 박영순 의원(4선), 부의장에 국민의힘 강정규 의원(4선)을 각각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출은 전체의원 10명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찬반투표를 통해 만장일치로 당선돼 타 구의회에 협치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 ▲ 대전 동구의회 박영순 의장(좌), 강정규 부의장.ⓒ선관위
    ▲ 대전 동구의회 박영순 의장(좌), 강정규 부의장.ⓒ선관위
    박 의장은 “소통하고 협력하는 화합과 상생의 의회로 운영해 나갈 것이며, 소속 정당과 관계없이 오직 구민만을 바라보면서 의원님들이 의욕적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소속 직원들이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겠다”고 강조했다.

    강 부의장은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는 동구민의 열망에 부합하기 위해 의장을 비롯한 동료 의원들과 힘을 모아 부의장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의회는 의장단 선출에 이어 6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전반기를 이끌어갈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