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청주시 “신분증 없는 미등록 외국인도 백신접종 하세요”

25~26일 오후 1~3시, 서원구 예방접종센터 ‘통역’ 배치

입력 2021-10-21 14:51 | 수정 2021-10-22 12:08

▲ 청주시청 정문.ⓒ청주시

충북 청주시가 최근 신분증이 없는 미등록 외국인도 코로나19 예방접종이 가능하도록 신분확인 절차가 개선된 가운데 언어소통이 어려운 외국인을 위해 오는 25~26일 오후 1~3시 서원구 예방접종센터(청주체육관)에 통역을 배치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당초 미등록 외국인의 경우 여권외국인등록증, 고용사업장 확인서 등을 통해 신분확인을 거쳐야 임시관리번호 발급 및 접종이 가능했으나 최근 질병관리청은 불법체류 외국인의 접종독려를 위해 신분확인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에 따라 여권 등 신분증이 없는 미등록 외국인도 2차 접종 안내 및 이상 반응 관리 등을 위한 휴대전화번호(본인 또는 지인), 이메일, 주거지 주소 등 연락 가능 정보가 있으면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이 같은 사항을 외국인 고용사업체, 국적별 외국인 공동체 등을 통해 홍보하는 한편 예방접종센터에 통역근무자를 배치해 접종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김종관 자치행정과장은 “여권 분실 등으로 접종을 원해도 받지 못하던 불법체류 외국인들이 접종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원활한 접종을 위해 서원구 예방접종센터에서 이틀간 통역을 지원하는 만큼 많은 외국인들이 접종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