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
  • ⓒ대전시
    ▲ ⓒ대전시
    대전시는 6일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넷제로(Net-Zero) 도시를 위한 ‘탄소 중립 의제 사업화 공모사업’을 통해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우리 지역의 탄소 중립과 관련된 의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 제품, 기술, 시스템 등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관련 신기술 유입 및 창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 성장 동력 창출을 도모하는 리빙랩 사업이다.

    모집 주제는 탄소 중립 관련 교육, 자원순환 모델, 제로웨이스트가 있으며,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팀은 한 가지 주제를 지정해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시에 등록된 단체, 기관과 기업이면 가능하고, 대전시사회 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오는 12일까지 이메일이나 대전 사회혁신센터로 방문,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팀 규모는 주제별 1팀(총 3팀)이며, 12월 10일까지 프로젝트 진행비로 1500만 원부터 최대 2000만 원 이내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대전 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지용환 시민공동체 국장은 “우리 지역의 기업들이 선도적으로 탄소 중립 의제에 대응하고, 이를 통해 친환경 사회적 가치실현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