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시청사.ⓒ대전시
    ▲ 대전시청사.ⓒ대전시
    대전시는 오는 28일 ‘2021 대전기술 이전설명회’를 유튜브와 화상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행사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덕 특구 정부 출연연 유망보유기술을 대전의 수요기업과 매칭해 사업화를 통해 실질적인 기업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공공기술 연계 중소·벤처기업 성장 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시작된다.

    대전기업의 기술혁신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해 정부 출연연 4개 기관(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의 유망기술 소개 강연이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출연연별 온라인 기술상담 부스도 운영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의 ‘국가기술은행 NTB+ AI’ 및 기술보증기금의 Tech Bridge 등 수요기술과 공급기술의 연결을 지원하는 기술이전 플랫폼 활용법에 대한 강연과 함께 이를 활용한 실시간 기술발굴 및 매칭을 지원하는 별도 온라인 상담창구도 운영할 계획이다.

    대덕 특구 정부 출연연의 100여 개 우수기술이 수록된 기술소개 자료를 제작해 기업이 우수 유망기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전 신청자에게 우편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시는 수요기업이 필요 기술과 금융지원, 다양한 사업화 지원제도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상담할 기회도 제공한다.

    조상현 과학산업과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지역 기업들이 참여하여 기업의 혁신을 이끌 수 있는 공공기술에 대한 정보를 얻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