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전인구 1만명 늘리기 공모사업 등 3건, 7억2200만원 감액
  • ▲ 대전시의회.ⓒ대전시의회
    ▲ 대전시의회.ⓒ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16일 제4차 회의를 열고 2021년도 제1회 대전시 추가경정 예산안을 의결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대전시가 제출한 예산안 총규모는 금년도 기정예산액 대비 7.8%인 4411억3700만원이 증액된 6조1229억7000만원이며, 일반회계는 5조930억 2200만원, 특별회계는 1조299억4800만원이다.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은 기정예산액 대비 12.6%인 1185억2900만원이 증액된 1조567억9200만원이다.

    세입예산안은 원안대로 심의·의결하고 세출예산은 재정운영상 과다계상 됐거나 불요불급하다고 판단되는 대학생 대전인구 1만명 늘리기 공모사업 등 3건, 7억2200만원을 감액했다.

    특히 열심히 일한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포상금 세출을 세입에 맞춰 400만원을 증액했다.
     
    또 부적정한 세부사업 및 통계목으로 편성된 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사업 등 9억6000만원을 조정한 결과를 내부유보금으로 증액 계상하기로 했다.

    정기현 의원(유성구 3)은 “교육부가 2학기 전면 등교를 준비하고 있어 학교 교직원들은 7월부터 백신접종이 시작된다. 학원 강사도 접종 대상에 포함되어 실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정부에 건의해 줄 것과 학원, 교습소도 운영에 어려움이 있다며 칸막이, 방역물품 등 지원도 필요하다”며 대책을 요구했다.

    이종호 의원(동구 2)은 “세계한상대회 개최에 대해 코로나19로 인한 제반 여건을 고려해 볼 때 대회가 지금 목적대로 성과를 이룰 수 있을지 걱정이 된다”며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가줘 줄 것”을 주문했다.

    조성칠 의원(중구 1)은 “생명사랑모니터링단 운영에 대해 자살예방이 굉장히 중요하다. 일시적으로 끝내지 말고 장기적으로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종원 의원(중구 2)은 “우리시가 올해 포상금을 많이 받았는데 해당 공직자들이 노력한 결과이다”며 “포상금에 대한 혜택이 공무원들에게도 돌아갈 수 있도록 신경 써 줄 것”을 요청했다.

    이광복 의원(서구 2)은 “발달재활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에 대해 18세 이상이 되면 보호시설에서 나가야 한다. 18세 이상의 장애 아동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우리시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박수빈 의원(서구 6)은 “서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신설에 대해 질의하며 운영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줄 것”이라며 “3대 하천 그린뉴딜 선도 사업과 관련하여 시설물 사업보다 장마철에 하천이 범람하지 않도록 정비 사업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손희역 의원(대덕구 1)은 노은동 화장실 리모델링에 대해 질의하며 “우리시에서 농수산물시장 사용료 기준에 대한 용역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승호 의원(비례대표)은 “공공일자리 어린이집 보육매니저 지원에 대해 사업 지원내용과 자격 고지가 맞지 않는 것 같다”며 “6개월 단기간 채용되어 전문성이 결여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채계순 예결특위 위원장(비례대표)은 “유등천에 산책로의 수풀의 키가 너무 크고 보안등도 설치되어 있지 않다.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해 줄 것”을 밝혔다.

    그러면서 “시의 인구가 줄어들고 있는데 타지역에서 온 대학생들을 어떻게 잡을 수 있을지에 포커스를 맞춰 청년인구가 늘어날 수 있도록 주거, 일자리, 보육에 대한 획기적이고 종합적인 정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