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보통’… 최저, 대전 0도, 청주 1도, 세종 -3도
  • ▲ 30일 낮 세종시청 동편 전경. 최근 세종시가 어린이집 공사를 마무리하고 개원을 앞두고 있다.ⓒ김동식 기자
    ▲ 30일 낮 세종시청 동편 전경. 최근 세종시가 어린이집 공사를 마무리하고 개원을 앞두고 있다.ⓒ김동식 기자
    충청권은 31일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낮 기온이 비교적 포근한 가운데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30일 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대전·세종·충남지역은 31일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다.

    아침(06시)부터 낮(15시) 사이에 충남 서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아침기온은 -5~0도(평년 -8~-6도 ), 낮 기온은 5~8도(평년 3~4도)다.

    한편,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 대전·보령·서천 0도, 세종·홍성 -3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 8도, 세종·천안·공주 7도의 분포를 보인다.

    충북지역은 31일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다.

    아침(06시)부터 낮(15시)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5~1도(전날 -3~3도, 평년 -11~-7도), 낮 최고기온은 6~8도(평년 2~3도)다.

    전날 내린 비가 얼어 도로가 살얼음으로 인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 1도, 충주·옥천·음성 -2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보은·진천 7도, 충주·제천·단양 6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