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용찬 괴산군수가 10일 열린 야생화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괴산군
    ▲ 나용찬 괴산군수가 10일 열린 야생화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괴산군

    ‘봄꽃 향기로의 초대’란 테마로 제7회 괴산군야생화연구회 작품전시회가 10일 충북 괴산군농업기술센터 자연학습체험장에서 개장했다.

    괴산군야생화연구회(회장 차정윤) 주관으로 열린 이날 개장식에는 나용찬 괴산군수, 연구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개장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일까지 열리는 작품 전시회에는 우리에게 익숙한 야생화인 앵초, 은방울꽃, 둥굴레, 개승마 등을 비롯해 130여점의 다양한 야생화가 분화로 꾸며져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등 이색적이고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나용찬 군수는 “제7회 야생화연구회 작품 전시회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의 화훼문화를 선도하는 연구회로 발전하길 바란다”며 “아름다운 계절에 아름다운 전시회를 개최해준 연구회원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괴산군야생화연구회는 2007년 조직된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연구회로 연 10회 과제교육, 현장교육 등을 실시하고 전시회를 통해 군민들에게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정서함양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전시회를 찾는 관람객에게는 매일 200명에게 꽃모종을 분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