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8일부터 충북 제천시 엑스포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2016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발대식이 19일 제천여성문화센터에서 열렸다.
발대식에는 자원봉사자 150명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자원봉사자 발대식과 이들을 대상으로 행사계획 및 프로그램 구성에 관한 설명이 있었다.
이어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자원봉사자 대표 13인의 박람회 개최 성공다짐 퍼포먼스를 통해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우리가 사랑과 정성으로 접수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2부에서는 최지혜 한국서비스교육원 강사가 ‘자원봉사자의 격을 높이는 감성스킬’이란 주제로 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표현방법에 대해 교육이 이어졌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내년에 펼쳐지는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Pre-엑스포로 개최하는 이번 한방바이오박람회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행사의 성패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손에 달려있다.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봉사에 임해 달라”고 말했다.
이들 자원봉사자들은 앞으로 2차례의 이미지교육과 현장교육 및 박람회 홍보교육을 거친 후 한방바이오박람회 기간동안 행사장 곳곳에서 봉사를 펴게 된다.
6일간 제천 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박람회는 ‘한방의 과학화·산업화·세계화’를 주제로 내년에 열리는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프리 엑스포(Pre-EXPO)로 치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