윷놀이·널뛰기 등 전통놀이 무료체험…한복 착용시 입장료 반값
-
청주에듀피아가 설 연휴를 맞아 시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체험행사 등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승훈)에 따르면 청주에듀피아가 설 연휴기간인 6∼10일(설 당일 8일 제외) 정상운영하고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체험행사를 주비했다.
이에따라 에듀피아는 이 기간 북카페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연 만들기, 제기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 만들기(체험비 2천원)와 제기 만들기(무료) 프로그램은 하루 20명을 에듀피아 매표소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또 에듀피아 복도에서는 에듀피아 및 첨단문화산업단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투호놀이, 널뛰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특히 연휴기간동안 한복을 착용한 관람객들에게는 입장료를 50%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에 자리한 청주에듀피아(www.cjedupia.co.kr)는 어린이들이 이야기와 놀이를 통해 창조적 감성을 배울 수 있는 국내 최초 에듀테인먼트 체험관이다.
이 곳은 외부 음식물 지참이 가능하며, 쉼터 등 음식물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마련돼 있어 부담없이 가족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김호일 사무총장은 “설 연휴를 맞아 에듀피아와 첨단문화산업단지를 찾는 관람객을 위해 다양한 명절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