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연정의 대청호의 소경. ⓒ뉴데일리
    ▲ 배연정의 대청호의 소경. ⓒ뉴데일리


    제6회 충청빛사랑(회장 권선국 실내건축과) 회원전이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청주예술의전당 1층 소1전시실에서 열었다.

    충청빛사랑은 충청대학교 재직교수와 퇴임교수로 구성된 사진동호회로 2010년 3월 결성됐다.

    회원들은 수시로 세미나를 열어 사진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매월 출사에 나서는 등 친목도모에 나서고 있다. 회원수도 매년 늘어나 현재는 26명이 활동하고 있다.

  • 김성천의 팜플렛. ⓒ뉴데일리
    ▲ 김성천의 팜플렛. ⓒ뉴데일리

    서정범 회장은 “회원들의 활동에 대한 흔적을 남기기 위해 동호회를 결성한 2010년부터 매년 한 번씩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전시회를 통해 회원들이 쌓아온 실력을 발휘하고 회원들 간 친목을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충청빛사랑 회원들은 정기적인 사진관련 모임과 단체 및 개인 출사 등을 하며 실력을 키워왔다.
    특히 수 년 간의 모임을 통해 회원들 간에 자연스럽게 사진에 관해 도움을 주고받는 멘토․멘티 시스템 체계가 형성되다보니 친목은 물론 실력도 크게 향상됐다는 게 회원들의 설명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앵글에 담은 작품 60여 점을 전시됐다.

    최인창 교수(총무 건축인테리어디자인전공)는 “동호회가 결성된 지 6년여가 되다보니 회원들 간 수시로 시간을 정해 출사를 나간다”며 “전시회를 통해 서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충청대가 교육부 특성화 사업으로 진행하는 평생직업교육대학의 영상촬영전문인력양성과정 수강생 7명의 작품도 함께 전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