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6일 430여 명 참여…놀이 중심 디지털·AI 교육 실천 역량 제고
-
- ▲ 세종교육청 모습.ⓒ세종교육청
세종교육청은 24일부터 26일까지 교육청 대강당에서 관내 유치원 방과후 담당 교사 430여 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디지털·AI 시대 교사의 역할’을 주제로, 유아들이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디지털 기술을 경험하고 미래 사회를 주도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교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놀이와 디지털·AI를 접목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체험하며 현장 적용 역량을 강화한다.교육청은 앞으로도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맞춰 유아교육 현장의 변화와 성장을 지원하고 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와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백윤희 교육국장은 “이번 연수가 교사들의 디지털·AI 놀이 실행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세종의 아이들이 미래 사회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