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평창 ‘눈동이’·3위 태백 ‘태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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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 캐릭터 인기대전’에서 속초시 ‘짜니와 래요’가 도내 인기 캐릭터 1위로 선정됐다.지난달 10일부터 이달 4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예선 본선 합계 총 2만6406명(예선 1만5836명, 본선 1만570명)이 투표한 ‘강원도 캐릭터 인기대전’에서 △1위 속초시 짜니와 래요(23%) △2위 평창군 눈동이(21%) △3위 태백시 태붐이(16%)가 도내 인기 캐릭터로 선정됐다.앞서 5개 팀 3개 조로 진행된 조별 예선에서는 △A조 1위 평창군 눈동이(32%), 2위 속초시 짜니와 래요(27%) △B조 1위 횡성군 한우리(24%), 2위 태백시 태붐이(23%) △C조 1위 고성군 대문어크루(23%) ㎡ 2위 삼척시 삼척동자(22%)가 각각 선정돼 본선에 진출했다.도는 최종 입상한 3개 시군에 인센티브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시군정 홍보를 할 수 있도록 총 450만원(입상 시군 인센티브 1위 200만원, 2위 150만원, 3위 100만원)의 홍보비를 지원할 예정이다.본선 투표에 참여한 도(국)민에게는 치킨, 피자 등 기프티콘과 함께 입상 시군이 공약한 캐릭터 굿즈를 경품(속초시 짜니와 래요 키링‧봉제인형, 평창군 눈동이 인형‧그립톡‧양말, 태백시 관광명소 마그넷)으로 제공한다.강원도 캐릭터 인기대전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내 강원권 홍보 파급력 강화를 위한 도-시군협력사업인‘강원잇다’의 일환으로 추진됐고, 시군이 보유한 매력 넘치는 캐릭터를 모아 도(국)민 온라인 투표 이벤트로 인기 캐릭터를 뽑는 과정에서 대국민 인지도를 확보하고 캐릭터 활용 홍보 마케팅에 시너지 효과를 일으켰다.이번 대전에 참여한 각 시군에서는 캐릭터 투표 독려와 홍보를 위해 별도 숏폼 영상과 이미지 콘텐츠 등을 자체 제작해 홍보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태백시와 속초시의 경우 캐릭터 숏폼 영상을 협업 제작해 공식 채널로 홍보하며 눈길을 끌었다.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통해 도내 시군 캐릭터를 비롯한 명소, 특산물, 먹거리, 정책 등 다양한 홍보 아이템을 찾아 대국민 인지도를 확보하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