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특정 정당에 투표를 권유하는 듯한 내용이 담긴 안내문을 가정에 발송해 선거법 위반 의혹이 제기됐다.ⓒ김경태 
 기자
    ▲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특정 정당에 투표를 권유하는 듯한 내용이 담긴 안내문을 가정에 발송해 선거법 위반 의혹이 제기됐다.ⓒ김경태 기자
    최근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특정 정당에 투표를 권유하는 듯한 내용이 담긴 안내문을 가정에 발송해 선거법 위반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선거관위와 교육청이 사실관계 조사와 경유파악에 나섰다. 

    발송된 안내문은 대전 A 초등학교가 지난 27일 4월 식단표이며, 국회의원선거 투표일인 4월 10일 식 단란에 급식 메뉴 대신 ‘투표는 국민의 힘’이란 글과 함께 투영용지를 들고 있는 이미지가 담겼다. 

    민주당 대전시당 선대위는 “‘투표는 국민의 힘’이라는 문구가 마치 특정 정당에 투표를 권유하는 듯한 오해를 불려 일으키기에 충분해 학부모들의 큰 반발을 사고 있다”고 지적했다.

    학교 측은 “‘식단표를 작성한 선생님의 고의가 없었다’고 밝히고 뒤늦게 학부모에게 사과하고 가정통신문을 회수하는 등 조처했다”고 밝혔다.

    선관위와 교육청은 “엄격한 조사를 통해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히고 재발 방지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