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코스 1위 김회목·김주연, 10㎞ 1위 장원·김하나 씨
  • ▲ 8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체육공원에서 열린‘제21회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에 참석한 6000여 명의 건각들이 힘찬 출발을 하고 있다.ⓒ청주시
    ▲ 8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체육공원에서 열린‘제21회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에 참석한 6000여 명의 건각들이 힘찬 출발을 하고 있다.ⓒ청주시
    ‘제21회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가 8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체육공원에서 6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됐다. 

    청원생명대청호마라톤대회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대회임에도 전국 6000여 명의 마라토너들이 참가해 열기를 더했다.

    경기종목은 풀, 하프, 10㎞ 단축, 5㎞ 건강달리기 4개 종목으로, 참가자들은 대청호반을 무대로 아름다운 코스모스 꽃길이 어우러진 마라톤 코스를 힘차게 달렸다.
  • ▲ ‘제21회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가 8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체육공원에서 6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범석 청주시장과 김병국 청주시의장, 정우택 국회부의장, 변재일 의원, 윤건영 충북도교육감(왼쪽 세번째부터)이 출발신호로 총을 쏘고 있다.ⓒ청주시
    ▲ ‘제21회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가 8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체육공원에서 6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범석 청주시장과 김병국 청주시의장, 정우택 국회부의장, 변재일 의원, 윤건영 충북도교육감(왼쪽 세번째부터)이 출발신호로 총을 쏘고 있다.ⓒ청주시
    이번 대회에는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 중인 기안84(본명 김희민)가 풀코스에 처음 도전하기도 했다.

    대회 수상은 풀코스에서 남자부 1위는 이종현 씨, 여자부 1위는 이가연 씨가 차지했으며, 하프코스 남자부 1위는 김회묵 씨 여자부 1위는 김주연 씨, 10㎞ 남자부 1위는 장원 씨, 여자부 1위는 김하나 씨가 각각 차지했다. 

    대회 관계자는 “전국을 대표하는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함께 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청주·청원 통합 10주년을 맞이해 더 알차게 대회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