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군청서 수험생·학부모 54명 대상강원진학지도協 교사와 1대1 상담… ‘작성 노하우 배운다’
  • 영월군이 지난달 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시 모집 대비 1대1 상담을 벌이고 있다.ⓒ영월군
    ▲ 영월군이 지난달 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시 모집 대비 1대1 상담을 벌이고 있다.ⓒ영월군

    강원 영월군이 2020학년도 대입 수시전형을 앞두고 관내 수험생의 입시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을 지도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2일 군에 따르면 오는 3일 오전 10시부터 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달부터 시작되는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한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를 진행한다.

    이날 사전 신청 접수한 고등학생 54명과 학부모 등은 입시·자소서 작성에 노하우를 갖춘 강원진학지도협의회 소속 교사들과 1대1 상담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을 지도받게 된다.

    이번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은 완성도 높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담당 교사와 이메일을 통해 자기소개서 첨삭을 받게 된다.

    군은 2019년 진로진학 컨설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6월, 2020학년도 수시모집 설명회를 진행하고 지난달에는 수시 모집 대비 1대1 상담을 가졌다.

    윤수중 자치행정교육과장은 “지난번 진행된 1대1 상담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이번 상담도 입시를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참여 학생들이 이번 대입에서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