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오토캠핑장’…두 달간 2000명 이용
-
- ▲ 미래지논촌테마공원 오토캠핑장.ⓒ청주시
충북 청주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오토캠핑장’이 도심내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0일 청주시에 따르면 지난 4월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 조성된 오토캠핑장 이용객은 두 달 사이 약 200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시민의 새로운 힐링공간으로 각광받으며 주말에는 예약률이 100%에 이르고 있다.
청원구 오창읍 용두리 170번지에 조성된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오토캠핑장에는 현재 15면의 캠핑사이트가 운영되고 있다. 여기에는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화장실, 샤워장 등 부대시설과 무료 와이파이도 설치돼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캠핑을 즐기며 인터넷을 할 수 있다.
또 인근에 조성된 ‘생태놀이터’에서의 놀 거리,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토요가족 숲 나들이’의 체험거리, ‘자연물 만들기 프로그램’의 만들 거리 등도 가득해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오토캠핑장의 하루이용료는 평일(일요일~목요일) 2만 원, 주말·공휴일(금요일~토요일 및 공휴일 전날)은 2만 5000 원이며, 전기시설을 이용할 경우 5000 원을 추가로 내야 한다.
이기홍 공원관리과장은 “2개월 만에 2000여 명이 이용한 것은 자연과 함께 하고 싶은 시민들의 바람이 표현된 것”이라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추억을 간직하고 즐길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캠핑장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핑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