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미래를 여는 50개의 시선’…“미래콘텐츠”
  • ▲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이 최근 S컨벤션센터에서 ‘새로운 미래를 여는 50개의 시선’이란 제목의 책을 발표하고 미래 콘테츠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있다.ⓒ청주시의장실
    ▲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이 최근 S컨벤션센터에서 ‘새로운 미래를 여는 50개의 시선’이란 제목의 책을 발표하고 미래 콘테츠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있다.ⓒ청주시의장실

    6·13지방선거 청주시장 출마를 선언한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이 자신의 지나온 삶과 지역발전의 염원을 담은 책을 내고 출간 기념 콘서트를 개최했다.

    황 의장은 지난달 28일 충북 청주 S컨벤션센터에서 ‘새로운 미래를 여는 50개의 시선’이란 제목으로 북 콘선트를 열었다.

    이 책에는 1부 ‘지역이 살아야 나라가 삽니다.’, 2부 ‘함께하는 세상이 더욱 값집니다.’, 3부 ‘삶의 지혜 가득한 도시를 꿈꿉니다.’ 등 모두 5부로 구성됐다.

    특히 황 의장이 자신의 살아온 발자취를 소개하며 새로운 미래를 어떻게 열고 대처해야 할지를 담았다.

    황 의장은 “3선의 의정활동을 하면서 사람의 가치와 지방분권, 지역문화의 중요성 등 미래콘텐츠가 얼마나 중요한지 절감했다”며 “다함께 손잡고 새로운 미래를 향해 행복한 질주를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편 청주출신으로 세광고와 충북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황 의장은 3선 청주시의원과 전국기초시군구의회협회장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