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1일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 ▲ ⓒ대전시
    ▲ ⓒ대전시


    대전시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우수제품들을 전시하는 ‘2017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에 참가한다.

    충남도와 충북도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박람회는 바이오·식품관, 전기·전자관, 기계·부품관, 환경·에너지관 등 충청권 60개 기업의 우수제품과 기술이 전시된다.

    행사기간에는 수출상담회와 국내유통·기술이전 상담회와 충청권 주요 공공기관·대기업·중견기업 구매담당자가 참가기업과 일대일 ‘충청 이웃바이어 상담회’도 개최한다.

    시는 특히 올해는 우수제품 전시회는 물론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기업 중 20여개 사가 참여하는 채용박람회가 준비돼 취업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본 행사와 함께 ‘포켓몬GO’와 같은 증강현실(AR) 앱을 활용한 게임 ‘동전몬고’와 ‘AR지역명소 사진전’도 준비하고 있어 관람객의 흥미와 관심을 끌 예정이다.

    ‘동전몬고’는 증강현실 앱을 다운받아 실행시킨 후 행사장 곳곳의 증강현실 캐릭터 (동전몬)를 찾아 1000원 이상 득점하면 노트북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기념품도 제공된다.

    또한 참여 기업이 제품홍보를 위해 기업의 대표자 또는 직원이, 패션모델들과 직접 쇼에 참여해 제품을 선보이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 또는 리플렛을 증정하는 ‘익사이팅 브랜드 쇼’는 물론 일반인들이 최우수 셀프광고를 뽑는‘충청이웃 셀프 CF 공모전’등도 열린다.

    이 밖에도 자유학기제를 시행중인 중학교, 특성화고 및 창업아카데미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수벤처기업 CEO 강의’로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